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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꼭 필요한 정보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무인발급기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는 취업, 이직, 대출 등의 중요한 상황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인데요, 무인발급기 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무인발급기 를 통한 발급 방법과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는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 이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이 서류는 본인의 이력만을 포함하며, 피부양자나 세대원의 자격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주로 건강보험 자격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를 발급받는 방법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인발급기 를 통한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편리합니다.

  1. 무인발급기
  2.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PC 홈페이지 발급
  3. 국민건강보험 앱을 이용한 발급
  4.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한 발급
  5. 모바일에서 네이버 지갑을 통한 발급
  6.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 고객센터 ARS로 팩스 발급 요청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도 발급 가능하며, 가까운 보건소나 병원, 주민센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 발급 과정

무인발급기 를 이용한 발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인민원발급기 첫 화면에서 "건강보험 " 선택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선택
  3. 주민등록번호 입력
  4. 지문확인
  5.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 선택
  6.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선택
  7. 발급 부수 선택 후 발급

 

발급시 주의사항

발급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발급 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또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출하는 곳에서 뒷자리를 요구하지 않는다면 숨김으로 체크 후 발급하면 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

전국 각지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를 포함한 다양한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바로가기

 

PC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사용)
  3. '민원 여기요' 클릭
  4. '개인 민원' 클릭
  5.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클릭
  6. 조회 조건 선택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전체)
  7. 자격득실 내역 확인 후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 선택

 

모바일 발급 방법

  1. THE 건강보험 앱 설치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2. THE 건강보험 앱 실행
  3. 로그인 (건강보험 인증서,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사용)
  4. '민원 여기요' 또는 '자격득실 확인서' 클릭
  5. 주민등록번호 출력 여부 선택
  6. 조회 조건 선택 (전체 자격 내역, 직장가입자 내역 등)
  7. 자격득실 확인서 미리보기 및 팩스 신청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건강보험가입증명서 차이

많은 분들이 건강보험 가입증명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의 차이를 잘 모릅니다. 건강보험 자격증명서는 현재의 자격만 표기되는 문서이며, 자격득실 확인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든 정보를 포함한 서류입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무인발급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인발급기 를 이용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를 확인하고 위의 절차를 따라 발급받아 보세요. 다양한 발급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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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무인발급기 정보 요약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 방법 세부 내용
무인발급기 주변 주민센터, 동사무소,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 가능
PC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모바일 앱 국민건강보험 앱
카카오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한 발급
네이버 지갑 모바일에서 네이버 지갑을 통한 발급
ARS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고객센터 ARS로 팩스 발급 요청

 

무인발급기 발급 과정

단계 설명
1. 첫 화면에서 “건강보험” 선택 무인민원발급기의 첫 화면에서 “건강보험” 항목을 선택합니다.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다음 화면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3. 주민번호 입력 발급받을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4. 지문확인 본인 확인을 위해 지문을 인식합니다.
5. 자격득실 내역 선택 발급받을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을 선택합니다.
6.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선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를 선택합니다.
7. 발급 부수 선택 후 발급 필요한 발급 부수를 선택한 후 발급 버튼을 눌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 링크

  •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바로가기

 

PC 발급 방법

단계 설명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사용
3. '민원 여기요' 클릭 상단 메뉴 '민원 여기요' 클릭
4. '개인 민원' 클릭 '개인 민원' 클릭
5. '증명서 발급/확인' 클릭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클릭
6. 조회 조건 선택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전체 선택
7. 내역 확인 후 발급 자격득실 내역 확인 후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 선택

 

모바일 발급 방법

단계 설명
1. THE 건강보험 앱 설치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THE 건강보험 앱 설치
2. THE 건강보험 앱 실행 THE 건강보험 앱 실행
3. 로그인 건강보험 인증서,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사용
4. '민원 여기요' 클릭 '민원 여기요' 또는 '자격득실 확인서' 클릭
5. 주민등록번호 출력 여부 선택 주민등록번호 출력 여부 선택
6. 조회 조건 선택 전체 자격 내역, 직장가입자 내역 등 선택
7. 미리보기 및 팩스 신청 자격득실 확인서 미리보기 및 팩스 신청

 



 

THE 건강보험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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