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전자민원 안내
@강아지 2022. 7. 23. 23:26
반가워요. 주민들의 각종 민원사항을 처리해주기 위해서 동마다 주민센터가 인스톨가 되어있을겁니다.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을 받으시거나, 조회 또는 신청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오늘은 전국의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조회를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 안내를 하도록 할께요. 그리고 집에서도 편리하게 민원업무처리를 해볼수가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 안내를 하도록 할건데요.
먼저 주민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신다면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곧 이렇게 검색을 해주면 해당되어지는 주민센터들이 모두 나오게 되어지거든요.
클릭을 해보게 되면 해당 주민센터에 관련 되어진 정확한 정보가 나오게 될껍니다. 정확한 주소와 전화번호도 안내가 되어져 있는데요.
또한 아래에는 이용시간에 관련 되어진 안내가 적혀있어요. 오전 9시에 시작하여서 오후 6시까지 해서, 토요일/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주말도 운영하지 않죠.
점심시간은 12시에서 13시까지인데요. 반면 매번 민원 처리들을 할수 있도록 대체인원들이 처리들을 해주니 점심시간을 사용을 하여 민원처리할수도 있으시겠죠.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지만 그사이 시간이 나지 않아 내방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도있을 텐데요. 대부분의 민원업무 처리를 컴퓨터로도 하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민원24이에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해보신후에 화면으로 접속을 하시고 이러한 방법으로 민원처리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직접 주민센터 방문해 주신다면 이용요금이 있는 민원들도 컴퓨터를 통해서 해보면 주로 꽁짜인게 많아요. 오늘은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전자민원을 이용해보시는 방법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