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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방법,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강아지 2024. 1. 16. 12:24
4대보험 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으로 구성되며, 이 네 가입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 일명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접속
먼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https://www.4insure.or.kr/)에 접속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및 본인인증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회원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통해 인증을 마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클릭
마이페이지로 이동한 후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동의
개인정보와 고유식별 정보에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설정 및 출력
증명서 신청 화면에서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설정을 완료하고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팩스 전송 옵션
팩스 전송을 원하는 경우 팩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받는 곳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발급 및 저장
출력을 원하는 경우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고, 저장을 원하는 경우 PDF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 팩스 전송 시 크롬 브라우저는 서비스 불가하므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문의처
- 4대사회보험 연계 센터 문의처: 063-711-7800
- 국민연금: 1355
- 건강보험: 1577-1000
- 고용보험·산재보험: 1588-0075
이제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경우 위의 연락처를 통해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으니, 필요한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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